한국인공지능협회(https://koraia.org/)에서 선한인공지능연구소 권태욱 소장을 교육 전문위원으로 위촉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인공지능협회는 인공지능 유관 250여 기업 대표님들이 본회가 운영하는 AI 기업인 클러스터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업인 네트워크로는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인공지능 도입을 희망하여 등록하신 산업계 전문가님들 200여분이 산업 지능화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융합을 주제로 모이고 있는 산업 전 분야의 전문가 그룹으로 국내 최초이며 역시 최대 규모입니다.

산업 20년 이상 경력, 국가 전문, 국가기술, 공인 자격자님들이 대다수입니다.

인공지능에 관심 있는 일반인 1000여 명, SNS 2000여 명이 협회와 네트워킹하고 있습니다.

그 규모와 활동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 대전을 2회째 코엑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습니다.

무수한 행사를 진행하였고 정부의 수요조사를 수행하고 지자체들의 산업 지능화를 위해 전국을 돌아다니며 자문과 기획과 간담회에 참여하고 경진대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산업에는 연구 개발 전문가도 있고 생산 유통 전문가도 있고 활용 소비 전문가도 있습니다.

인공지능 산업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좋은 학교, 대기업 출신의 연구 개발 전문가들만이 산업을 대표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은 융복합 시대입니다.

협회에는 인공지능을 포함하여 다양한 산업의 전문가들이 포진되어 ‘산업 + 지능화’를 목적 활동합니다.

인공지능 유관 기업 대표님, 산업의 전문가님들은 언제든 등록하여 협회의 구성원으로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문가든 일반인 이든 누구든 그렇게 함께 성장할 수 있습니다.

협회는 인공지능이 관련되는 모든 분야는 아닐지라도 참여자 개개인의 고유한 영역에서 나름의 소명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하고 범위를 넓혀나갈 것입니다.